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렌트카 리뷰

[제주도 항몽유적지]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사진찍기 좋은명소 - 렌트 인 제주

by 렌트인제주 2021. 12. 23.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애월 항몽유적지

#제주도 항몽유적지


안녕하세요 : ) 렌트인제주입니다.

오늘소개해드릴곳은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항몽유적지?라는곳이 제주도에있는지 생소했는데요~

이미 나홀로나무, 코스모스밭,해바라기밭 등등

인생샷 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있더라구요 ^^;

요즘 시대를 읽어야하는데 자꾸 늦게 방문하게되네요~

오늘 애월 항몽유적지는 11월에 다녀온거라 그거 감안하고 봐주시면 될거같아요 

 

 

 

https://rentinjeju.com/

 

렌트인제주 제주도렌트카 실시간예약 -

렌트인제주 제주도렌트카 최저가 실시간 예약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 완전차차 할인 추천, 제주공항 근처 렌트카 싼곳, 수입렌트카 저렴한곳

rentinjeju.com

휴게소 주차장 

 

주차장은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휴게소 안에있는

 주차장을 이용해주시면되세요 

당연 주차비는 무료였구요~

저희가 방문한날,  제주도 항몽유적지 휴게소는 개인사정으로인해

하루 쉬어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철문으로 잠겨있었나봐용 

처음엔 아얘 영업을 안하는줄 알았다는^^;

 

이벤트

저희가갔던 11월에는 애월 항몽유적지 SNS 인증샷 이벤트를 하고있더라구요~

개인 SNS 올리고 순의문 쪽 안내소에서 확인후 고누놀이 키트를 받을수 있다고해요

지금도 하고있는 이벤트인지모르겠지만 일단 참고해주시면 좋을것같아용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의 역사가 적혀있는데요~

 처음에 방문했을때 코스모스밭 인생샷명소 뭐 이런걸로알고

방문했던터라 역사에대해 아는게 없었는데..적힌글을보고 역사를 이해하게되었네요 

대략적인 내용은 몽골 침략에 맞서 끝까지 항거한

삼별초군의 마지막 보루 엿던곳이라고해요 !

이런 깊은 역사가있는곳을 인생샷명소, 코스모스밭 이런걸로 알고 찾아왔다는

내자신이  부끄럽네요.. 

 

 

순의문

애월 항몽유적지는  1273년 삼별초군 전원이 순의한곳으로 

1976년 9월 9일날, 제주도의 기념물로 지정이되었다고하네요

뜻깊은 9월 9일이네요

항몽순의비

순의문을 지나 길을따라 걸어오다보면 드넓은터와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의 항몽순의비가 마련되어있는데요

몽골군에게 최후를맞이한 삼별초군의 넋을 기르기위해 세워진 비석이라고해요

 

안내판

위 안내판을보시면 항파두리 애월 항몽유적지 내성지에서

기와류를 비롯한 금속류,자기류, 비늘갑옷, 철모 등 다양한 유물이 출토되었고

당시 삼별초의 생활을 보여주는 거울,수저, 화페,수저 등이 출토되었다고해요

그리고 지속적인 발굴조사를 통해 잊혀진 역사에 다가가려 노력하고있다고하네요

정말 잊지말아야합니다 ! 

 

전시관

제주도 항몽유적지 실내전시관입니다 

실내전시관의 운영시가능 오전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코로나로인해 인원은 4명까지, 동시간대 12명만 수용된다고하네요!

전시관내부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전시관의 내부인데요

기와류,석기,자기류,자개 등 다양한 유물들이 보관되어있었어요!

마지막 사진은 삼별초군이 둘레 15리에 달하는 토성을 쌓고

성내에 건물을 짓는 모습을 그림으로 나타냇다고해요 

 

애월 항몽유적지를 인생샷명소로만생각하고온

내 자신 또한번 반성하고 갑니다..

토성가는길 / 코스모스

 

제주도 항몽유적지를 둘러보고 주차장을지나오면

토성가는길이란 팻말이 보이실꺼예요!

저희가갔을때는 코스모스가 활짝 반겨줬지만

계절에 따라 심어놓은 꽃들이 다르다고 하네요 : )

 

만약  코스모스밭에서 인생샷찍기를 위해 방문을한다면 

애월 항몽유적지도 꼭 방문해줬음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

 

 

 

다들 오늘하루도 즐겁고 알차게 보내세요 

 

렌트카 대여는?

렌 트 인 제 주 에 서 

 

https://rentinjeju.com/

 

렌트인제주 제주도렌트카 실시간예약 -

렌트인제주 제주도렌트카 최저가 실시간 예약 제주도렌트카 가격비교 완전차차 할인 추천, 제주공항 근처 렌트카 싼곳, 수입렌트카 저렴한곳

rentinjeju.com